월요일, 7월 15, 2024
Home주식Z세대 취준생 72%, 투자 경험…"유튜브로 주식 공부" ::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::

Z세대 취준생 72%, 투자 경험…”유튜브로 주식 공부” ::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::




[서울=뉴시스]이현주 기자 = Z세대 취업준비생 72%가 주식, 암호화폐 등 투자를 경험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. 투자 정보를 얻는 경로는 유튜브, 인스타그램, 틱톡 등 소셜 미디어가 주를 이뤘다.

29일 취업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815명을 대상으로 한 ‘저축 vs 투자, 선호하는 재테크 방법’ 조사 결과에 따르면 ‘저축’이 59%, ‘투자’가 41%로 나타났다.
 
저축을 더 선호하는 이유로는 ‘안정성’이 81%로 가장 높았다. 다음으로 ‘비상시 목돈 확보’ 25%, ‘비교적 쉽고 간편해서’ 11% 등의 순이었다.

투자를 더 선호하는 경우에는 ‘높은 수익성(69%)’을 꼽았다. 이어 ‘미래 경제적 여유를 위해’ 29%, ‘수익 창출의 즐거움’ 등으로 나타났다.

10명 중 7명은 투자를 경험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. 투자 방법(복수응답)으로는 ‘주식’이 58%로 가장 높았고, 비트코인과 같은 ‘암호화폐’ 경험자도 14%를 차지했다.

투자 정보를 얻는 방법(복수응답)으로는 유튜브, 인스타그램, 틱톡 등 ‘소셜 미디어’를 활용하는 경우가 46%로 가장 많았다. 이어 ‘뉴스 매체’ 25%, ‘주변 지인’ 17%, ‘투자 관련 도서’ 16% 등을 차지했다.

◎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@newsis.com

Source link

연관 게시글
더 읽을거리

최근 게시글